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미 대입준비, Graphing Calculator 선택요령

AP, SAT 시험정보

by 고강사 2022. 7. 25. 17:24

본문

반응형

MSPREP 고봉기 선생입니다. 

 

국제학교, 보딩스쿨로 진로를 결정하면서, 학교 입학에 앞서 계산기가 필요하다는 정보를 얻고 어떤 모델을 사야 할 지 고민하는 학생, 학부모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계산기 선택 요령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학교에서 사용하는 계산기 모델이 정해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1-1) 그냥 학교 선생님이 다른 계산기는 사용법을 몰라서 못 가르쳐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학교쌤이 사용하는 계산기 외에는 학생이 알아서 사용하라고 한다면

 

          ■ TI nspire CAS CX II ( AP, SAT 시험만 볼 예정인 경우 )

          

          ■ TI nspire CX II ( ACT, IB 응시할 경우, AP,SAT에도 당연히 사용 가능) 

          - CAS 모델을 Test mode로도 가능하지만 보통 쌤들은 설정, 확인하는 것을 귀찮아함. 심지어 모르는 경우가 많음

 

     1-2) 정해진 계산기 이외에 다른 계산기 사용을 허락 안 한다면  학교에서 정해준 계산기 구매 

            보통 CAS 기능 (간단하게 말하자면 수식을 풀어주는 기능)을 사용 못하게 하기 위한 선생님의 철학이 있는 경우

 

           참고로, 가장 좋은 TI nspire 가 아니더라도 TI-84, TI-89 모델로도 고등학교 과정에서 충분합니다. 

           다만, TI-84 모델을 사야 되는 경우 TI-84 plus CE ( 84모델 업그레이드 된 컬러 화면 지원 모델)를 구매합니다.

           학교 쌤들과 계산기로 논쟁 벌이면서 안 좋은 인상 남길 이유가 없습니다.

 

2. 학교에서 사용하는 계산기가 안 정해져 있는 경우

 

    2-1) 나는 AP, SAT 만 할 것이고, ACT, IB는 안 할 것이다. 

           ■  TI-nspire CAS CX II 구매 ( 사용해보면 나보다 계산기가 똑똑함을 느낍니다 )

 

    2-2) 나는 ACT, IB를 해야 한다. 

           ■  TI-nspire CX II 구매 ( 괜히 CAS 기능에 익숙해지면, 계산기 없으면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 

 

계산기는 모델마다 버튼 위치, 사용법이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이 가장 편리하고 배우기 편한 건 최신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간혹 CASIO 모델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 미국대학 입시를 준비한다면 대다수 학생들이 이용하는 TI 모델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사용법을 알려주거나 좋은 계산기 사용 팁을 얻을 기회가 많을테니까요. 

참고로 TI 계산기는 한국내 정식 수입업체가 있기 때문에 오픈마켓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에서 검색 후 국내 배송인지 확인해서 구매하시면 한국의 빠른 택배를 통해 1~2일 이내에 구매 가능합니다. (병행, 해외수입으로 하면 상당 기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EGO expert | 고봉기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345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 101동 28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32-86-01007 | TEL : 010-2412-3152 | Mail : ego.expertgroup@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8-서울광진-058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